티스토리 뷰
많은 관심을 모았던 정찬성과 맥스할로웨이의 경기가 27일(일) 자정에 펼쳐졌습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 정찬성 선수를 응원했지만 경기 결과는 끝내 정찬성 선수의 패배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놀아운 것은 이 경기를 끝으로 정찬성은 케이지 인터뷰에서 공식적으로 은퇴를 선언하였습니다.
이날 경기의 경기 결과 내용과 하이라이트 영상, 인터뷰, 정찬성 선수의 은퇴 배경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경기 결과 및 하이라이트 영상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가 현 랭킹 1위 맥스 할로웨이의 대결에서 3라운드에 KO패로 졌습니다.
1라운드 경기 우위는 거의 대등하였고, 2라운드에서는 맥스 할로웨이의 초크기술에 정찬성 선수가 위험하기도 했습니다.
3라운드에서는 정찬성 선수가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선수의 공격들이 교차되다가 맥스 할로웨이의 카운터 펀치가 정찬성 선수 안면에 적중되었고,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켰습니다.
▼▼▼정찬성 경기를 못 보신 분들은 아래의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찬성 인터뷰
정찬성은 경기 종료 후 케이지에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경기 소감을 묻는 질문에 그는 은퇴선언으로 답을 하였습니다.
"어... 그만할게요. 나 울 줄 알았는데 눈물이 안 나네. 내가 그만하는 이유는 저는 챔피언이 목표인 사람입니다. 그리고 할로웨이를 진심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고, 후회 없이 제가 준비해 봤어요.
저는 3등, 4등, 5등을 하려고 격투기를 한 게 아니에요.
탑 랭커들을 이기지 못하는 건 제가 냉정하게 이제 그만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은퇴 의사와 소감 게시 (인스타그램)
정찬성은 한국시간으로 27일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경기 소감, UFC에 대한 감사, 은퇴 의사를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은퇴 배경, 최근 3경기 결과
정찬성은 36세로 이종격투기 선수로는 나이가 적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최근 3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기 때문에 정찬성의 은퇴를 더 앞당겼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정찬성의 세계적인 수준의 실력임에도 불구하고 챔피언 등극 모습을 보지 못하고 은퇴하는 것이 끝내 무척 안타깝습니다. 정찬성의 병역문제와 어깨 탈골 사건 등 많은 안타까운 순간들이 더 아쉽게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정찬성의 은퇴가 화제가 되면서 과거 정찬성 선수의 역대급 베스트 KO 명장면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 UFC경기 전적에서 최근 3경기에서 브라이언 오르테가 및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같은 탑랭커 선수들에게 패배도 있었기 때문에 맥스 할로웨이의 경기에서는 정말 마지막 경기처럼 사활을 걸고 경기에 임했으리라 생각합니다.
브라이언 오르테가,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선수의 경기를 못 보신 분들은 아래에서 하이라이트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